본문 바로가기
  • soobinhand의 기술 블로그
Computer Science/디자인 패턴

[디자인 패턴] Command Pattern

by soobinhand 2021. 12. 14.
728x90

목적

  • 요구사항을 객체로 캡슐화시킴.
  • 이를 이용해서 다른 요구사항을 지닌 클라이언트를 매개변수화 시킬 수 있고, 요구사항을 큐에 넣거나 로그로 남길 수 있으며 작업 취소 기능을 지원할 수도 있음.

 

문제 상황

  • 사용 객체의 API가 서로 다름.

 

해결 방안

  • 실행과 요청을 분리.

 

결과

  • 작은 클래스가 많아지지만, 객체 사용에 필요한 복잡성을 제거하고 감춤

 

코드

https://github.com/Soobinhand/Design_Pattern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