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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soobinhand의 기술 블로그
Computer Science/디자인 패턴

[디자인 패턴] Composite Pattern

by soobinhand 2021. 12. 1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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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

  • 부분-전체 계층 구조를 보일 수 있도록 객체들을 트리 구조로 구성.
  • Composite pattern은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각 객체와 객체의 묶음을 동일하게 다룰 수 있도록 함.

 

문제 상황

  • 프로그램에서 각각의 객체 또는 계층 구조로 이루어진 객체 묶음을 다루어야 함.

 

해결 방안

  •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함.
  • 대부분의 경우에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의 차이를 무시할 수 있도록 함.

 

결과

  • 유지 보수에 유리함.

 

코드

https://github.com/Soobinhand/Design_Patter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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