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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soobinhand의 기술 블로그
Computer Science/디자인 패턴

[디자인 패턴] SOLID 원칙

by soobinhand 2021. 10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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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RP

  •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
  • 단일 책임 원칙
  • 클래스에 기능이 너무 많으면 유지 보수가 어렵기 때문에,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역할만으로 구성되어있어야 한다는 원칙입니다.

OCP

  • Open Closed Principle
  • 개방 폐쇄 원칙
  • 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함.
  • 변경되지 않을 부분과 변경될 부분을 분리하는 것.

LSP

  •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
  • 리스코프 치환 원칙
  • 자식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입니다.
  • 부모 클래스 객체 대신 자식 클래스 객체를 사용했을 때, 문제 없이 프로그램이 동작해야함

ISP

  •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
  •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  • 여러 개 클라이언트에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일반화된 인터페이스보다는 각 클라이언트에 특화되어 있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함

DIP

  •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
  • 의존 역전 원칙
  • 가능하면 추상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자는 원칙
  • 추상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정하고 그것을 사용하는 형태로 구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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