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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패턴
- 각 패턴은 소프트웨어 개발 시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두 번 반복하지 않을 수 있도록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의 핵심입니다.
- 재사용 가능한 문제 해결 방법, 즉 전문가들이 만들어 놓은 문제 설명과 해결 방법이며 재사용성이 높습니다.
종류
- 생성 패턴 (객체 생성 과정과 연관된 패턴입니다.)
- 추상 팩토리 (Abstract Factory)
- 빌더 (Builder)
- 팩토리 메소드 (Factory Method)
- 프로토타입 (Prototype)
- 싱글톤 (Singleton)
- 구조 패턴 (클래스나 객체의 합성/집합에 관련된 패턴입니다.)
- 어댑터 (Adapter)
- 브릿지 (Bridge)
- 컴포지트 (Composite)
- 데코레이터 (Decorator)
- 퍼사드 (Facade)
- 플라이웨이트 (Flyweight)
- 프록시 (Proxy)
- 행위 패턴 (클래스나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책임을 분산시키는 방법을 정의하는 패턴입니다.)
- 책임 연쇄 (Chain of Responsibility)
- 커맨드 (Command)
- 인터프리터 (Interpreter)
- 반복자 (Iterator)
- 미디에이터 (Mediator)
- 메멘토 (Memento)
- 옵저버 (Observer)
- 스테이트 (State)
- 스트래티지 (Strategy)
- 템플릿 메서드 (Template Method)
- 비지터 (Visito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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