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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uter Science/디자인 패턴

[디자인 패턴] 디자인 패턴이란?

by soobinhand 2021. 10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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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패턴

  • 각 패턴은 소프트웨어 개발 시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두 번 반복하지 않을 수 있도록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의 핵심입니다.
  • 재사용 가능한 문제 해결 방법, 즉 전문가들이 만들어 놓은 문제 설명과 해결 방법이며 재사용성이 높습니다.

종류

  • 생성 패턴 (객체 생성 과정과 연관된 패턴입니다.)
    • 추상 팩토리 (Abstract Factory)
    • 빌더 (Builder)
    • 팩토리 메소드 (Factory Method)
    • 프로토타입 (Prototype)
    • 싱글톤 (Singleton)
  • 구조 패턴 (클래스나 객체의 합성/집합에 관련된 패턴입니다.)
    • 어댑터 (Adapter)
    • 브릿지 (Bridge)
    • 컴포지트 (Composite)
    • 데코레이터 (Decorator)
    • 퍼사드 (Facade)
    • 플라이웨이트 (Flyweight)
    • 프록시 (Proxy)
  • 행위 패턴 (클래스나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책임을 분산시키는 방법을 정의하는 패턴입니다.)
    • 책임 연쇄 (Chain of Responsibility)
    • 커맨드 (Command)
    • 인터프리터 (Interpreter)
    • 반복자 (Iterator)
    • 미디에이터 (Mediator)
    • 메멘토 (Memento)
    • 옵저버 (Observer)
    • 스테이트 (State)
    • 스트래티지 (Strategy)
    • 템플릿 메서드 (Template Method)
    • 비지터 (Visito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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