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SRP
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
- 단일 책임 원칙
- 클래스에 기능이 너무 많으면 유지 보수가 어렵기 때문에,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역할만으로 구성되어있어야 한다는 원칙입니다.
OCP
- Open Closed Principle
- 개방 폐쇄 원칙
- 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함.
- 변경되지 않을 부분과 변경될 부분을 분리하는 것.
LSP
-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
- 리스코프 치환 원칙
- 자식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입니다.
- 부모 클래스 객체 대신 자식 클래스 객체를 사용했을 때, 문제 없이 프로그램이 동작해야함
ISP
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
-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- 여러 개 클라이언트에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일반화된 인터페이스보다는 각 클라이언트에 특화되어 있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함
DIP
-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
- 의존 역전 원칙
- 가능하면 추상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자는 원칙
- 추상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정하고 그것을 사용하는 형태로 구현.
728x90
'Computer Science > 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자인 패턴] Facade Pattern (0) | 2021.12.14 |
---|---|
[디자인 패턴] Adapter Pattern (0) | 2021.12.13 |
[디자인 패턴] DAO Pattern (0) | 2021.10.29 |
[디자인 패턴] Strategy Pattern (0) | 2021.10.29 |
[디자인 패턴] 디자인 패턴이란? (0) | 2021.10.16 |
댓글